북한이 핵무기와 극초음속 미사일 등 비대칭 전력을 집중적으로 개발하며 기존 작전계획의 한계가 드러났다.
글로벌 해상운송 항로의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올해 1월6일 1000선으로 주저앉은 후 1년 동안 한번도 1100선을 넘기지 못했고 지난 9월 말에는 3년여 만에 900선 밑으로 추락하기도 했다.19일 HMM해원연합노조(해상노조)에 따르면 현재 진행 중인 단체협약에 대해 이번주 안에 사측에 결렬 통보를 할 예정이다.
앞서 노조 측은 HMM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결과에 따라 선박 휴식 및 안전 확보가 안될 시 출항을 거부하고 준법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발발하자 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이스라엘과 연관성이 있다고 의심하는 상선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고 있다.전날 HMM의 채권단인 산업은행은 HMM 매각을 위해 본입찰에 참여한 팬오션·JKL 컨소시엄과 동원그룹의 평가를 진행한 결과 팬오션·JKL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하림그룹의 HMM 인수에 반대하는 노조의 움직임이 본격화할 전망이다.노조 측은 하림그룹을 ‘해운기업사냥꾼로 간주하고 박근혜 정부 한진해운의 파산의 길을 걷지 말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자기자본 비율이 떨어지는 하림이 HMM을 인수할 시 현금성 자산이 10조원에 달하는 HMM이 하림의 곳간으로 전락할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조정회의를 통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합법적인 파업권을 확보한다는 것이 노조 측 입장이다.발레오와 공동 개발한 ‘원격 발레 파킹 기능도 대거 공개했다.
그리고 승객의 편안함에 대한 초점은 도시의 항공 이동성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AI 역할을 강조한 셈이다.
1위 자리 엎치락뒤치락AI로 만든 ‘그놈 목소리 잡는 ‘AI 보안관 등장… 정확도 90%‘서울 스마트 라이프 위크로 혁신 기술 알린다 구독 라스베이거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스페이스허브 모델은 넓고 유연한 객실로 일상생활을 강화하도록 설계됐다.